본문 바로가기
Canada

도깨비 촬영지, 캐나다 속 작은 유럽 퀘벡

by 친절한 리나짱 2024. 1. 8.

퀘벡 샤토 프롱트낙 호텔
Fairmont Le Chateau Frontenac Hotel

 

지형, 기후와 인구수

퀘벡은 캐나다에서 ‘작은 프랑스’라 불리며 공식 언어가 프랑스어인 유일한 주입니다. 인구의 90% 이상이 프랑스 출신으로 인구수는 80만명입니다. 기후는 겨울에는 북극 기후의 영향을 받아 매우 춥고 눈이 많이 내리며 여름에는 따뜻하고 습한 편입니다. 퀘벡시티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수도이며 올드 퀘벡을 둘러싸고 있는 성벽은 미국과 캐나다를 통틀어 도시에 남아있는 유일한 성벽으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도깨비 촬영지로 더 유명한 이곳은 드라마를 촬영했던 곳을 찾아보는 여행지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쁘띠 샹플랭 거리 (Petite Champlain Street)

드라마에서 한국과 퀘벡을 순간이동 하는 게이트로 이용되었던 빨간색 문이 거리에 있습니다. 거리 중간쯤에 있는 소극장의 옆문인데 현지인에게는 크게 의미가 없는 장소이지만 아시아 사람들에게는 이미 드라마 명소가 되었습니다. 쁘띠 샹플랭 거리는 실제로 돌과 목재로 만들어진 역사적인 건물들이 줄지어 있으며 예쁜 카페와 형형색색 꽃들로 장식된 창문, 파스텔톤 건물, 시선을 사로잡는 간판 등을 구경하며 경험해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 가는 모르게 됩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불빛들로 동화 같은 분위기를 느낄 있어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거리 곳곳에 다양한 축제 활동과 공연이 펼쳐지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있을 아니라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있습니다. 쁘띠 샹플랭으로 가는 입구 하나인 부러지는 계단(Breakneck Staircase) 1653 만들어질 당시 계단의 경사가 심해 오르내리다 넘어져 다치는 경우가 잦아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계단에서 쁘띠 샹플랭 거리를 한 눈에 내려다볼 있어 포토 스팟으로도 유명합니다.

 

페어몬트 샤토 프롱트낙 호텔(Fairmont Le Chateau Frontenac Hotel)

샤토 프롱트낙 호텔은 퀘벡시티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하나로 세인트 로렌스강을 내려다볼 있는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어 강과 주변의 멋진 전망을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다양한 역사적 행사들과 유명 인사들의 방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건축적으로는 청동 지붕과 붉은 벽돌이 특징이며 중세의 성의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매력과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현대적인 편안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곳에 숙소를 정한다면 퀘벡시티에서 여행의 품격을 업그레이드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도깨비 김신이 소유한 호텔로 호텔 로비에 있는 금빛 우편함이 나오는데 지금도 편지를 보낼 있습니다.

 

아브라함 평원(Plains of Abraham)

이곳은 북미 역사에서 중요한 역사적 사건 하나인 아브라함 평원 전투의 현장으로 프랑스와 영국 간의 7년간의 전쟁이 영국의 승리로 끝난 결정적인 전투 격전지였습니다. 현재는 넓은 녹지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현지인들에게 조깅이나 하이킹, 피크닉을 즐길 있는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퀘벡 구시가지와 세인트 로렌스강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있습니다. 아브라함 평원에는 여러 기념물과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는데 역사적  재연 행사나 가이드 관광을 통해 당시 전투의 역사적인 배경을 배울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도깨비 김신의 무덤이 있던 언덕으로 애잔함이 묻어나오는 저녁 풍경이었는데 실제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과 야경은 아름답습니다.

 

퀘벡 의사당(Assemble National Du Quebec)

도깨비 김신이 여주인공 지은탁에 대한 사랑을 인지하게 되는 투르니 분수가 있는 퀘벡 의사당은 퀘벡주의 입법기관이며 주의 법률을 제정하고 행정을 감독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르네상스 양식으로 설계된 건축물로 퀘벡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여러 조각상과 예술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공원이 있으며 역시 다양한 조각상과 기념물들을 있습니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장소로 올드퀘벡 외곽에 있지만 올드퀘벡에서 15 정도면 도보로 이동할 있는 거리입니다.

 

플레이스 로얄(Place Royale)

이곳은 드라마 초반 여주인공 지은탁이 해외가 처음이라 설레는 기분에 뛰어갈 하프를 연주하는 할아버지 연주자가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광장은 구시가지 로어타운 지역에 있으며 노트르담 성당과 프레스코 벽화가 있는 곳으로 쁘띠 샹플랭에서 북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됩니다. 광장은 17세기와 18세기의 프랑스의 건축 양식을 느낄 있으며 주변 지역은 골목길, 갤러리, 카페, 레스토랑 등으로 가득 있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캐나다 작은 유럽의 매력을 느낄 있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거리공연과 음악 행사가 자주 있어 무료 공연을 즐길 있습니다.

 

뒤프랭 테라스(Dufferin Terrace)

뒤프랭 테라스는 샤또 프롱트낙 호텔 바로 옆에 위치에 있으며 이곳에서 도깨비 언덕인 아브라함 평원으로 이동할 있습니다. 장소는 드라마 초기와 후반부에 도깨비 김신과 지은탁이 대화하며 거리를 걷는 장면으로 자주 나옵니다. 세인트 로렌스강과 구시가지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조깅이나 산책을 즐길 있는 넓은 산책로로 겨울에 테라스 주변에 눈이 덮이고 조명이 장식되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역사적인 기념물과 조각상들이 있는데 중에서 퀘벡의 설립자인 사무엘  샹플랭 동상이 유명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거리공연과 예술 작품들을 구경할 있으며 겨울에는 터보건 썰매를 즐길 있는 장소로 바뀌는데 나름대로 역사 깊은 놀이 행사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프레스코 성문(Fresque Des Quebecois)

샤토 프롱트낙 호텔과 몽모랑시 공원 사이에 있는 프레스코 성문은 유명한 벽화로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포토 스팟입니다. 벽화는 1999년에 제작되었으며 퀘벡의 역사적인 인물들과 중요한 건축물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퀘벡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중요한 예술적 상징물로 퀘벡시티의 문화적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드라마에서는 여주인공 지은탁이 성문을 연결하는 다리를 지나 몽모랑시 공원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 액세서리를 파는 노점상인과 만나는 장면입니다. 플레이스 로얄 광장을 뛰어다닐 때도 잠시 벽화가 스쳐 지나갑니다.

 

노엘 상점(Boutique de Noel de Quebec)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만남의 처음과 끝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장소로 크리스마스 상점이 나오는데 이곳이 노엘 상점입니다. 상점은 1 내내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체로 하나의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게 됩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너무 예쁘게 장식되어 있어 인기 있는 사진 촬영 장소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전통적인 스타일부터 현대적인 디자인까지 다양한 장식품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퀘벡 지역의 예술가들이 만든 핸드메이드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한 퀘벡은 캐나다 다른 유럽의 매력을 느끼실 있습니다.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